Duranno Mother School Mission Center

어머니학교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들이 만드는
더 좋은 사회 더 좋은 세상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두란노어머니학교 이사장 한은경입니다.
두란노어머니학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1세기는 ‘어머니’라는 이름의 의미가 사라진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여성에게 준 최고의 자리는 ‘어머니’라는 이름의 자리입니다.
어떤 전문적인 자리보다 더 전문적인 그 자리...! 한 어머니의 사랑으로 하나님이 심어놓으신 싹이 자라 큰 나무가 되어,
자손 대대로 온 인류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도 합니다.

또한 반대로 어머니의 사랑의 결핍으로 말미암아 사랑 찾아 허탄한 것을 쫓아다니며 온 사회를 어려움에 빠뜨리기도 하는
것을 우리는 종종 보게 됩니다. 한 건강한 여성이 건강한 자녀를 사회와 하나님께 올려드리면 그 사회는
더욱 건강하고 행복해질 줄 믿습니다.

어머니의 힘은 참으로 대단합니다.
‘하나님이 도처에 계실 수 없어서 만들어 보내준 존재가 어머니다.’ - 유대인 속담

여기 여성을 건강하게 만들고 남편과 하나되어 행복을 느끼는 아내,
따뜻한 어머니가 되는 길을 위하여 어머니학교를 열었습니다.
이 세상 모든 어머니들이 참여하여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부탁하신
경건한 자녀를 양육하는 길을 배워갔으면 좋겠습니다.

어머니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주님! 제가 어머니 입니다.

두란노어머니학교이사장

어머니, 여러분, 여러분은 축복의 그릇입니다.
여러분은 열국의 어머니입니다. 여러분을 어머니학교에 초대합니다.

우리의 자녀들이 위태로워지고 있습니다. 학교 교육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청소년들만의 문제일까요?
사람들은 학교 교육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문제 학생들에 대한 학교 당국의 미온적인 처사에 대해, 교사들의 무책임한 행동을 탓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말 그것이 문제일까요? 문제 학생들을 어떻게 다뤄야 하느냐에 대한 토론도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의 핵심은 뿌리에 있습니다. 자녀들의 뿌리는 부모입니다. 부모들의 무분별한 삶의 태도, 부모들의 그릇된 가치관, 세계관이 빚어낸 비극입니다. 출세지상주의, 배금주의, 물질 만능주의가 팽배한 세상 문화 속에서 ‘오직 공부’에 목숨을 건 부모들의 문제입니다. 문제 자녀가 있는 것이 아니라, 문제 부모가 있을 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제 자녀 양육의 가장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어머니들의 가치관, 세계관이 달라져야 합니다.

가정은 인성과 사회성을 키워주는 모판입니다. 남을 사랑하고 존중하며 배려할 줄 알고, 권위를 인정할 줄 아는 것이 인성이며 사회성의 핵심 가치입니다. 어머니의 따뜻한 품 속에서 인성을 키우고 아버지의 넓은 품 속에서 사회성을 키워가는 것입니다. 문제는 현대 가정에서 따뜻한 어머니의 이름이 사라져가고, 어머니의 포근한 품이 훼손되어 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21세기 한국의 위기는 어쩌면 아버지의 부재, 어머니의 정체성 상실로 빚어진 문제일지도 모릅니다. 아버지를 가정으로 되돌려 보내는 일과 어머니의 정체성을 회복시키는 일이야말로 이 시대,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일 입니다. 내 가정만 건강해서는 소용이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가정도 건강해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 자녀들이 건강한 공동체를 이룰 수가 있습니다.

두란노서원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버지학교와 더불어, 어머니의 정체성을 회복시키고 성경적인 어머니 상을 제시하여, 건강한 가정을 세우고 경건한 자손들을 양육하는 길을 제시하고자 어머니학교를 개설합니다.

어머니, 여러분, 여러분은 축복의 그릇입니다.
여러분은 열국의 어머니입니다.
여러분을 어머니학교에 초대합니다.

두란노어머니학교 지도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