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홈
로그인 회원가입 원격지원 English Chinese 회원정보수정
190px
 
(margin-left:15px)775px

어머니학교 후기

후원하기

캘린더 보기

환불규정

소감문-무사히 수료할 수 있음에 감사
작성자 이미자 작성일시 2019-07-29 14:55:21.0 조회수 119

소감문

무사히 수료할 수 있음에 감사

경인 28기 채순영

 

어머니 학교를 많은 망설임 끝에 시작하게 되었다. 눈물도 많고 이야기도 잘 못하고 과거의 나를 다른 이들과 나눈다는 것이 제일 어렵고 힘들거란 생각이 먼저 들었다. 역시나 첫 날 부터 눈물의 시간을 보냈다. 왜 이렇게 눈물이 많은 것인지...

많은 훈련을 받았고 단련이 됐다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많은 사람들 앞에만 서면 눈물부터 나오니 난 아직도 멀었단 생각이 든다.

눈물이 나서 내 안에 창피함도 있었지만, 마음은 시원하고 평안함을 찾게 되는 시간이었다.

그렇게 첫 회가 무사히 지났다.

두 번째 회가 되자 평소에 아파도 병원을 안 찾던 남편이 배가 아프다며 병원을 가게 되었고 맹장염이라며 수술을 하게 되었다. 다행히 수술은 잘 끝났으며 회복도 잘 되고 퇴원만 하면 되는데 퇴원하는 날과 어머니학교 가는 날이 겹치게 된 것이다. 어머니학교도 중요하지만 아내로서의 본분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기 때문에 순간 갈등을 하였으나 남편의 배려 덕분에 남편을 귀가시켜 준 후 늦게나마 어머니학교에 참석할 수 있게 되었다. 돌이켜 보면 남편의 빠른 회복도 남편의 배려도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라는 생각이 들었다.

 

왜 하필... 이라는 원망과 함께 총 4회의 어머니학교 과정이 순조롭게만 진행될 줄 알았던 것은 나의 오만함이었을까 하는 자책을 하기도 전에 아들 범서가 수두에 걸려 격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 나는 또다시 몸도 마음도 분주하기 시작하였다.

목요일에 수두 확진을 받았으니 그 주 토요일인 세 번째 어머니학교에 불참하게 될 걱정과 출근한 남편을 대신해 아픈 아이를 돌봐야 해서 나는 전전긍긍 할 수밖에 없었다.

토요일 오전 재차 방문한 병원에서 범서는 이미 수두가 완치되었기 때문에 외출이 자유롭다는 확인서를 받았으나 일주일이 채 되지 않았기 때문에 섣불리 범서까지 교회에 대동할 수가 없었다.

고심 끝에 범서와 예서를 두고 혼자 교회로 발길을 옮기는 나는 점심도 걱정이 되고 아직 애들끼리 두기에는 어린 나이인 범서와 예서만 남겨 둔다는 것이 내심 걱정되고 불안하였다.

그렇지만 마음 한구석에서는 어머니학교의 세 번째 교육을 달성하도록 아이들이 아무 탈 없이 잘 지내줄 것이라는 강한 믿음과 교육을 수료하겠다는 나의 확고한 의지와 함께 오전 교육을 무사히 들을 수 있었다.

더욱이 향기님의 격려로 오후 잠깐 시간을 내어 집에 와서 아이들을 건사한 후 오후 수업까지 끝낼 수 있게 되었다.

솔직히 말하자면 남편의 수술과 아이의 수두를 핑계 삼아 어머니학교를 소홀히 할 수도 있었지만 어머니학교를 한 회라도 빠지고 싶지 않은 간절함과 완전히 그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싶은 의지가 있었기에 최선을 다 할 수 있었다.

끝으로 이번 교육과 그 과정들을 겪으면서 나는 앞으로도 어떠한 문제가 발생 되더라도 견딜 수 있는 하나님에 대한 무한한 믿음과 더욱 단단해진 나를 발견한 계기였고 앞으로는 주변을 우리 가정이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보다 더 열심히 기도할 것이다.

조금은 어려웠지만, 그 시간을 잘 극복하여 4주간의 교육을 수료할 수 있게 도와주신 하나님 아버지께 이 영광을 돌립니다.

 

이전글 없음
다음글 남편에게 편지쓰기
목록
두란노 어머니학교
우 06752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 27길 7-11 대송빌딩 4층  (더)생명나무 두란노어머니학교 
TEL. 02-2182-9114   FAX. 02-529-9230   motherschool@korea.com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5-081-711001(더생명나무)
오시는 길
[/cms/board/default/read.jsp][user.level=10]
gConfig.imageSvr=[] sessionScope.user.level=[10]
servlet_path=[/board/read.action]
queryString=[id=board5&sm=050500&no=3597&pageNum=1]
queryString=[id=board5&sm=050500&no=3597&pageNum=1;jsessionid=DB2D48A4133F28E9004D40BF7E26F4D2]
jsp=[/cms/board/default/read.jsp]
CONTEXT_PATH=[]
admin_page=[false]
sessionScope.user.userid=[]

Tr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