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홈
로그인 회원가입 원격지원 English Chinese 회원정보수정
190px
 
(margin-left:15px)775px

어머니학교 후기

후원하기

캘린더 보기

환불규정

교만함을 내려 놓고
작성자 이미자 작성일시 2019-05-18 13:08:41.0 조회수 147

증문

교만함을 내려놓고

부산33기 김은희

 

좋은 엄마가 되고 싶었습니다.

아이들을 잘 이해하고 이끌어주는 멋진 엄마가 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에게 성공한 엄마로 칭찬받고 싶었습니다.

아니 아이들의 성공 스토리에 등장하는 그런 강단이 있고 엄격하면서도 멋진 엄마가 되고 싶었나 봅니다.

사실 1주차 때는 저는 겸손하지 못했습니다.

우리 가정은 완전 민주적이고 아이들의 의견을 공감해주고 남편과의 관계도 좋아서 나에겐 맞지 않아하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뭔지는 모르지만 자꾸만 울컥 했습니다.

 

2주차.

바른 허그 방법을 배우고 자매님과 허그를 할 때 그냥 눈물이 막 흘러내렸습니다.

강사님과 허그를 할 때 강사님께서 참 귀한 분이세요!”라고 하시는데 그때는 뭔지 모를 눈물이 울컥함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온 뒤 한 주간 그 눈물에 대해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힘들었던 시기가 지나고 지금의 편한 나의 생활에 만족하면서도 지난날 어려운 시기에 받았던 상처들은 고스란히 묻어만 두고 있었구나! 웃음으로 포장한 나의 상처들은 그대로였구나!

남편과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위로를 해주었습니다.

 

3주차

여전히 우리 가정은 바른 가정이야에 낮아지지 않는 나의 교만함으로 인해 한주간 둘째와의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레슨 선생님을 바꿔달라는 둘째의 고집은 어떤 말로도 꺾이질 않았습니다. 특별 새벽기도 기간이고 둘째 중간고사 기간까지 겹쳤지만 서로간의 신경전으로 체력을 소모하고 친정 엄마 병원까지 정신없이 휘몰아치는 일들로 너무 힘들었습니다.

하나님을 붙잡고 기도했습니다. 나의 교만함을 내려놓고 해달라고 그리고 아버지의 뜻이 무엇인지 보개 해달라고. 오직 주님만 붙잡았습니다. 그렇지만 쉽게 해결의 기미가 보이질 않았습니다.

 

4주차.

무거운 마음을 안고 어머니학교에 왔습니다.

찬양하며 강의를 듣는 내내 마음이 힘들었습니다.

과연 내가 좋은 엄마였나! 아이들에게 건강한 엄마로 잘 양육했나? 등등 머릿속이 온통 뒤죽 박죽이 되어버렸습니다.

엄마에게 쓰는 편지를 읽으며 희생적인 엄마로 인해 내가 이렇게 잘 살고 있는데 나는 내 고집에 아이에게 상처를 줬구나! 싶었습니다.

그래 우리 아이를 위해 조금만 양보하자 라고 마음을 먹으니 한결 마음이 편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잠시 쉬는 시간에 남편과의 통화를 통해 둘째 문제가 해결이 되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버지 고맙습니다. 그리고 친정엄마도 젤 좋은 방법의 항암 치료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겸손하기를 낮아지기를 원하시는 주님께서 이번 어머니학교를 통해 겸손하고 낮은 나를 보시길 원하셨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모로 아내로 엄마로 딸로써 나의 부족함을 아시는 그분을 의지하며 사랑으로 성도님들을 돌아보며, 돕는 배필로, 건강한 엄마로, 엄마의 막내딸로 열심히 살겠습니다.

이곳으로 인도하시고 나를 돌아보게 하시고 깨닫게 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목록
두란노 어머니학교
우 06752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 27길 7-11 대송빌딩 4층  (더)생명나무 두란노어머니학교 
TEL. 02-2182-9114   FAX. 02-529-9230   motherschool@korea.com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5-081-711001(더생명나무)
오시는 길
[/cms/board/default/read.jsp][user.level=10]
gConfig.imageSvr=[] sessionScope.user.level=[10]
servlet_path=[/board/read.action]
queryString=[id=board5&sm=050500&no=3514&pageNum=1]
queryString=[id=board5&sm=050500&no=3514&pageNum=1;jsessionid=F6970C731CD847F6FD4E41334B75C966]
jsp=[/cms/board/default/read.jsp]
CONTEXT_PATH=[]
admin_page=[false]
sessionScope.user.userid=[]

Trace